미쓰비시는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CXC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콤팩트 크로스오버 차량인 `RVR`을 국내시장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마쓰코 오사무 미쓰비시자동차 사장은 "한국 자동차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개인적으로 매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아직 경쟁환경이 어렵지만 한국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고품질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애프터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충함으로써 성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시장은 미쓰비시자동차가 아시아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확장시켜나가는데 핵심전략 시장 중 하나"라고도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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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행사에서 미쓰비시는 신차 RVR을 비롯해 올해 국내시장에서 판매될 랜서, 랜서 에볼루션, 아웃랜더, 파제로 등 전 차종을 선보였다. 올 하반기 판매될 예정인 픽업트럭 L200도 공개했다.
RVR은 2.0리터 신형 MIVEC 엔진을 장착, 12.8km/ℓ(2륜 구동)의 연비를 낸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륜구동은 3190만원, 4륜구동은 3490만원이다.
CXC는 이날 여의도와 강남전시장을 공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올 하반기까지 전시장 2곳으로 추가로 확충한다. 올해 판매 목표는 900대로 잡았다.
현재 송파, 인천, 분당 3개소의 서비스센터를 올 하반기까지 서울 강동,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원주, 제주까지 총 10개 지역으로 확대한다.
이외에 CXC가 자회사로 운영하는 CXC캐피탈과 올 하반기 출범하는 CXC인슈어런스를 통해 캐피탈, 보험, 중고차서비스 등 통합 자동차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