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배운 기자] GS건설은 자이 아파트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멸종위기 동물 보호를 위한 후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부금을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 멸종위기 동물 보호를 위해 제작한 영상이 게시된 사진 (사진=GS건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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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캠페인은 GS건설이 멸종위기 동물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보호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멸종위기 동물들의 집을 지키자는 의미에서 ‘Save Homes, Save Lives’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GS건설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자이 공식 SNS 계정인 유튜브 ‘자이TV’와 인스타그램 ‘Xi_official’에 AI 기술을 활용해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이 자이 아파트 단지를 거니는 영상을 제작·게시해 조회수 총 154만 뷰를 기록하며, 약 1만7000여개의 ‘좋아요’ 공감을 받았다.
GS건설은 캠페인 종료 후 후원금 1000만원을 IUCN 한국위원회 측에 기부했으며 후원금은 향후 멸종위기 동물 보호에 사용된다.
GS건설 관계자는 “아파트 안에서의 우리의 일상도 자연과 밀접하게 연결돼 있음을 알리고자 캠페인을 진행했다, 많은 고객들의 멸종위기 동물 보호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확대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이슈 해결에 동참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