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사람인(143240)은 차세대 인재 검사 ‘S-LOGIC(S-로직)’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사전 체험 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 (사진=사람인) |
|
사람인에 따르면 올해 초 선보인 S-LOGIC은 복합위기 시대에 전략적 사고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인재를 채용 및 육성할 수 있는 인재 검증도구이다.
글로벌 컨설팅펌 및 빅테크 기업 등에서 인재 선발에 활용하고 있는 ‘과제형 문제해결 역량진단도구’로서, 논리적 사고와 창의성 발현 과정을 측정해 급변하는 환경에 대한 빠른 적응력과 지속가능한 성과 창출 가능성을 검증할 수 있다. 특히, 일반적인 문답형이 아닌 게임형 검사로 개발해 응시자들의 몰입감을 높였다.
S-LOGIC은 이번에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출시를 앞두고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전 체험을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피드백을 통해 완성도를 한층 제고할 방침이다. 체험 참여 신청은 오는 7일까지 사람인 HR연구소가 운영하는 인재 검증 플랫폼 ‘더플랩 인뎁스(The PL:LAB INDEPTH)’의 S-LOGIC 소개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별도의 로그인 없이 ‘사전 체험 신청하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사람인은 기업 회원들을 위해 인적성 검사와 관련한 꼭 필요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적성 검사 Q&A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사람인은 현재 △휴먼리스크 검사 ‘HRA(Human Risk Assessment)’ △글로벌 역량 검사도구 ‘GPT(Global Personality Test)’ △프리미엄 종합 인적성 검사 ‘F.I.T’ △사람인 HR연구소 인성검사 ‘S.A.T’ 등 서로 다른 목적에 따라 특화된 인적성 검사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런 사람인 인적성 검사에 대한 궁금증을 HR 지식 공유 플랫폼 ‘더플랩 인사이트(INSIGHT)’ 인적성 검사 아티클에 댓글로 남기면 검사 개발 부서에서 답변을 해주고, 커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더플랩 회원이면 누구나 로그인 후 참여 가능하다.
최승철 사람인 HR연구소 소장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전략컨설턴트, 뇌과학분야 교수 및 글로벌 빅테크 기업 출신 인사총괄임원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인재 검증방식에 최적화해 개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