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릴스 로봇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직접 제조한 로봇과 로봇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는 로봇으로 △산업용 로봇 △협동 로봇 △특수 로봇(방폭·용접) △하이브리드 자율주행로봇(AMR)으로 구성한 종합 로봇 라인업이다. 브릴스는 자동화가 필요한 산업 현장 곳곳, 특히 비용 등으로 자동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비용의 로봇을 제공하기 위해 로봇 개발에 돌입해 제조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브릴스 협동로봇 시리즈는 작업자와 로봇이 한 공간에서 안전하게 협업하며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첨단 로봇이다. 자동차 부품 조립, 전자제품 생산, 식품 가공, 의료기기 제조, 물류 및 창고 관리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출시하는 방폭형 협동로봇은 유해 물질이 가득한 환경이나 폭발 위험이 있는 공간에서도 안전하게 작업을 수행하는 특수로봇이다. 다중 방폭 설계로 50℃까지 올라가는 현장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가연성, 폭발성, 독성 등으로부터 작업자를 보호한다. 또한 지능형 감지 장치를 통해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전진 브릴스 대표는 “브릴스 로봇 시리즈를 합리적 비용으로 출시해 로봇 자동화가 필요한 고객사,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상생하며 국가경쟁력에 이바지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중소기업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