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국가보훈부는 대한민국을 수호한 참전용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여 ‘제복의 영웅들이 존중받는 사회’ 실현에 보탬이 되고자 기획했다.
호국보훈의 달 현충일을 앞두고 시작하는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6·25 참전유공자회’ 소속 참전용사 8인이 출연해 더욱 의미 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8인의 용사가 세운 전공을 전국 5800곳의 아파트 단지, 오피스 빌딩, 대학교 캠퍼스, 지하철역에 구축한 8만5000대 엘리베이터TV로 매일 940만 명에게 송출한다.
한편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엘리베이터TV를 통해 국가기념일인 국군의 날부터 국가추념일인 현충일까지 국기 게양일에 맞춰 ‘집집마다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진행하고, 베란다에 게양대가 없어도 현관문 부착으로 그날의 의미를 가족, 이웃과 되새길 수 있는 ‘태극기·무궁화 자석 세트’를 아파트 입주민에게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 또 육군 제5보병사단 열쇠부대 군인아파트와 장병들에게 각각 층간소음방지 뭄뭄실내화와 친환경 동구밭 가꿈비누를 기부하고, 서울세계불꽃축제에 군인 자녀들을 초청해 관람하는 등 호국보훈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