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일반인과 사운드 디자인 전문가를 대상으로 다양한 자동차의 사운드를 디자인해 선보이는 ‘2013 자동차 사운드 디자인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자동차 사운드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전문가 등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기아차 공식 홈페이지(http://www.kia.com/kr)를 통해 7월12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어라!’라는 슬로건으로 일반인들이 자동차에 적용되는 다양한 사운드를 직접 디자인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자동차의 감성 품질을 좌우하는 다양한 소리의 중요성을 일반에 널리 알리고 관련 부문의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아차측은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는 접수된 작품에 대해 독창성, 기아 브랜드 적합성, 음원 완성도, 차량 적용성 등 다양한 기준으로 두 차례의 평가를 통해 최종 본선진출 12팀을 선발한다.
본선 진출에 진출한 12팀에게는 실제 차량 사운드를 개발하는 전문가와 컴퓨터 음악·미디 전공 대학교수, 스튜디오 대표들로 구성된 음향분야 전문가 심사단의 멘토링을 통해 연구개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기아차 관계자는 “선정된 우수 사운드 작품과 아이디어를 향후 실제 개발차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수상자들과의 추가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창의적이고 새롭게 디자인된 기아차만의 사운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기아차 "대학생 마케터 '펀키아 디자이너' 도전하세요"
☞기아차 우리사주조합, 7년만에 자사주 매입..3000억 규모
☞기아차, 세상에 단 하나뿐인 '5人 5色 레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