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스페이스X 트위터를 인용해 인스퍼레이션4 팀이 현재 지구를 5.5바퀴 돌았다고 보도했다.
|
스페이스X 측은 인스퍼레이션4 팀원들은 부여받은 몇 가지 과학적 임무를 수행하고 식사를 한 뒤 잠자리에 들었다면서, “승조원들은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며 편안하게 쉬고 있다”라고 밝혔다.
인스퍼레이션 팀은 360마일(약 580㎞) 고도에 위치한 궤도에서 사흘 동안 머물 예정이다. 승조원은 우주에서의 신체 변화 등 다양한 실험을 진행한다. 사흘 궤도 비행을 마친 우주선은 플로리다주 인근 대서양 바다로 귀환할 계획이다.
|
한편, 스포츠 베팅업체 BetMGM은 승조원 중 한 명인 아르세노가 근무하는 세인트 주드 어린이 병원에 2만5000달러(약 2950만원)를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인스퍼레이션4 팀의 사령관인 아이잭먼이 우주에서 BetMGM을 통해 베팅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것에 대가로 기부를 진행했단 설명이다.
BetMGM에 따르면 아이잭먼은 우주 궤도에서 BetMGM에 접속해 △미식축구팀 워싱턴 풋볼팀과 뉴욕 자이언츠 경기 승패 △필라델피아 이글스 2022년도 미식축구리그에서 우승할 것에 각각 4000달러(약 471만원)씩 베팅했다. BetMGM은 “아이잭먼이 거둔 베팅 수익금 역시 성 주드 어린이 병원에 기부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