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병원 수술실은 수술 스케줄에 맞추어 환자 케이스에 따른 수술 재료를 백 패킹하여 공급하는 CCDS(Case Cart Delivery System, 수술실에서 사용되는 수술재료를 사전에 준비하는 시스템)을 원내에서 자체 운영해왔으나 증가하는 물량과 신규재료들로 인해 공간 부족의 어려움을 지속적으로 겪었다.
이에 대안을 찾기 위해 본원 수술실과 협력업체 ㈜오페라살루따리스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계획을 수립하여 연면적 1,000여 평에 달하며 가까운 거리의 김포 통합물류센터를 선정, 마침내 1월 2일 수술 물류 원외 공급시스템을 가동하게 됐다.
이번 사업 구축을 위해 협력업체 오페라살루따리스는 전산시스템 구축, 물류창고 증축 및 전담 조직 신설 등을 진행하였고 병원 구매관리팀은 협력업체 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연계 지원을 담당하였다. 또한, 환자 정보보호와 물류 흐름을 반영하기 위해 원내 수술간호팀 수술물류 unit, 정보지원팀, 간호 ITC, 평화이즈가 전산 개발을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수술물류 원외 공급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첫 수술 물류 원외 시스템 가동을 축하하기 위해 윤승규 병원장. 인용 진료부원장, 이남 행정부원장, 박현숙 간호부원장 등 보직자와 홍상현 수술실장, 김윤숙 간호부장, 수술간호팀 및 구매관리팀의 교직원이 참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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