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모바일 서비스 개편의 핵심은 다양한 정보제공과 속도 개선이다.
먼저 비행기모드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입국신고서 작성이 필요한 취항하는 모든 국가의 출입국신고서 작성요령을 비롯한 기내서비스 안내, 웹툰 등의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 실시간, 위치기반의 서비스를 이용자 상황에 맞는 다양한 알림서비스로 제공한다. 이를테면, 예약 및 탑승 정보를 앱 푸시 알림과 카카오톡으로 안내하고, 출발 하루 전에 공항 내 혼잡도 예상안내뿐 아니라 항공편의 지연과 결항 등 비정상상황이 생기면 앱 푸시를 통해 상황을 안내하는 등 이용자의 편의를 크게 높인다.
특히 항공권 예매페이지에서는 좌우이동을 통해 7일 치 운임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게 했으며, 운임조회 도중에 자유롭게 다른 항공권의 조회도 가능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모바일을 이용해 항공권을 구매하는 이용객이 급증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면서 “항공권 예약에 그치지 않고 여행자가 여행 내내 실속있는 정보를 얻는 진정한 여행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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