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코웨이(021240)가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4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제도란 정부가 공인된 품질경쟁력 평가 모델을 활용, 기업의 품질경영 성과를 평가하고 평가 결과가 탁월한 우수기업을 선정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선정증서와 패를 수여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제품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판매,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품질경영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제품 품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일일품질그물망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품질종합정보분석시스템을 통해 분석하고 개선, 고객 니즈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라인수 코웨이 생산운영본부장은 “코웨이는 ‘환경을 건강하게 사람을 행복하게’라는 기업 미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보다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생산기술 혁신과 지속적인 품질 혁신 활동을 기반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코웨이, 배당 매력에 실적 개선까지..'매수'-삼성☞코웨이, 국내 최초 ‘IEC 61770' 인증 공인시험소 취득☞코웨이, 김용성 해외사업본부장 영입.."해외사업 경쟁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