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는 2011 농식품 파워브랜드에 전통·건강기능식품 분야의 ‘한삼인’을 대통령상인 대상에, 식품·외식 분야의 ‘네네치킨’을 국무총리상인 금상에 각각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한삼인’은 지난 2002년 농협중앙회가 100% 출자한 회사인 NH한삼인의 브랜드로 ‘대한(韓)민국의 고려홍삼(蔘)을 세계에 각인(印)시킨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홍삼 공장 중 단일규모 세계 최대시설의 최첨단 GMP 시설을 통해 안전하고 우량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식품분야 수상 브랜드인 ‘네네치킨’은 국내산 닭고기를 100% 사용한 외식 전문 브랜드로 원산지 표기 캠페인과 한국축산농가 보호 캠페인을 병행하고 있다. 이밖에 원예농산물 부문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은상)에 햇사레·굿뜨래, 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상(동상)에 의성마늘·고창황토배기·이로로가 선정됐다.
전통·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에 교동한과·쌍계명차·아띠(고춧가루), 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상에 하림 즉석 삼계탕·섬들채(천일염)·전주대약고추장이 뽑혔다.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발대회는 농식품의 브랜드파워를 강화하고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1년부터 격년제로 실시해오다2007년부터는 매년 실시해오고 있으며 올해가 8회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