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TV 조임정 기자] LED용 제너다이오드칩 제조업체 오디텍(080520)이 향후 LED TV 시장 확대에 힘입어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디텍은 비메모리반도체 칩과 센서용 모듈을 생산하고 있으며, 비메모리 반도체 소자 생산과 관련해 설계부터 제조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자체 기술로 소화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오디텍이 생산하고 있는 LED용 제너다이오드는 정전기를 비롯한 순간 고전압이 발생할 경우 LED 칩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소자로, 칩 1개당 제너다이오드 1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업체 가운데 제너다이오드를 생산하는 업체는 오디텍이 유일하며, 국내 시장에서 9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향후 LED TV 시장 성장에 수혜를 고스란히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LED용 제너다이오드 뿐만 아니라, 전기를 차단하는 스위치와 증폭기 역할을 하는 `파워 트렌지스터`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파워 트렌지스터는 휴대폰 충전기와 T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에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생산된 제품은 대부분 중국 업체들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포토다이오드`를 이용한 센서모듈을 제작하고 있는데, 이 제품은 지폐계수기와 레이저프린터 등에 적용되고 있으며, 최근 적용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오디텍은 LED TV 시장 확대 속에 주력 제품인 제너다이오드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큰 폭의 외형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영업이익률도 지난해 기준 25%로 수익성 역시 양호한 수준입니다.
또한, 지난 5월 97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해 증설한 실리콘 웨이퍼 생산라인이 4분기 이후 본격 가동될 예정이어서 이에 따른 매출 증가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늘(7일) 마켓Q&A에서는 오디텍(080520)에 대해 취재한 내용을 방송했습니다.
☞ 마켓 Q&A는 오전 9시 25분, 11시 25분, 오후 2시 35분에 진행됩니다. 또한 오후 9시 `종목 데스크`를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마켓 Q&A`는 시장의 핫이슈를 집중 취재해 발빠른 분석으로 최고의 전략을 제시합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 이데일리 채널 안내
☞(방송예고)마켓Q&A...오디텍, 주가 강세 이끌 모멘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