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는 스타트업 ‘어라운더블’이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 대여 서비스인 ‘픽앤픽’ 서비스로 틔운 미니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LG전자에 따르면 픽앤픽 서비스로 편의점에서 각종 제품을 대여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앱을 통해 35일, 70일, 95일 등 원하는 대여기간을 선택해 틔운 미니를 단기 체험할 수 있다. 대여료는 기간에 따라 다르며 일 500~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 씨앗키트의 경우, 대여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씨앗키트 패키지 할인권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이 서비스가 체험과 렌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MZ세대를 포함한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틔운 미니의 장점을 경험한 고객들의 제품 구매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LG 틔운은 식물을 키우고 싶지만 관리를 어려워하거나 식물 키우기에 실패한 경험이 많아 망설이는 고객이 꽃, 채소, 허브 등을 손쉽게 키우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식물생활가전이다. LG전자는 올 3월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쉽게 식물생활에 입문할 수 있도록 크기와 가격을 낮춘 LG 틔운 미니를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LG 씽큐(LG ThinQ) 앱의 안내에 따라 물과 영양제만 주면 누구나 쉽게 반려식물을 키우는 기쁨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