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서영지 기자]
LG전자(066570) 드럼세탁기가 이탈리아에서 소비자 평가 1위에 올랐다.
22일 LG전자에 따르면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1081TD)는 이탈리아 소비자 단체 `알트로콘수모`가 올해 상반기 실시한 세탁기 성능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 드럼세탁기는 종합 점수 65점으로, 지난해 하반기 성능평가에 이어 2회 연속 1위다. 특히 세탁과 탈수 성능에서 호평을 받았다.
알트로콘수모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 단체로, 매년 2회 전기·전자제품과 소비재의 성능을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드럼세탁기 성능평가는 이탈리아에서 판매 중인 12개 모델을 대상으로 세탁·헹굼·탈수·에너지·소음·사용편의성 등 12개 항목을 비교·분석했다.
LG전자 드럼세탁기는 지난 1월 호주·슬로베니아의 소비자 단체에서 실시한 성능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조성진 LG전자 세탁기사업부 부사장은 "유럽은 현지 업체가 매우 강한 시장이지만 기본에 충실한 LG 제품이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있다"며 "지난해 폴란드 생산설비 신설에 이어 지속적인 투자로 유럽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탈리아 소비자 단체 `알트로콘수모`는 올해 상반기 실시한 세탁기 성능평가에서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1081TD)에 1위를 줬다. |
▶ 관련기사 ◀☞오락가락 LG전자 LTE 특허..세계 1위? 아니면 5위?☞LG전자, 새 디자인 `L-스타일` 스마트폰 공개☞"지구촌 최대 축제 3D로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