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4년 연속 여행사 부문 `수퍼 브랜드`

산업정책연구원 조사 결과
  • 등록 2009-11-27 오후 1:27:44

    수정 2009-11-27 오후 1:27:44

[이데일리 권소현기자] 하나투어(039130)가 국내 여행사 중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지난 25일 발표한 `2009년 수퍼브랜드 설문조사`에서 하나투어는 여행사 부문 수퍼브랜드로 선정돼 2006년부터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수퍼브랜드는 긍정적인 브랜드인지도를 통해 소비자가 구매의사를 결정할 때 머리속에 바로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말한다.

산업정책연구원은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전국 20~50대 일반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상에서 `각 분야별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제품, 서비스, 개인, 도시브랜드 등 총 148개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최근 한국능률협회 선정 `브랜드파워` 1위(2005~2009년), 브랜드스타 선정 `브랜드스타` 1위(2005~2009년)를 비롯해 한경비즈니스/브랜드스톡이 공동 선정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랭크됐다.

▶ 관련기사 ◀
☞(특징주)하나·모두투어 신고가..`여행주內 차별화`
☞(특징주)여행株 상승세..`주춤한 플루와 떨어지는 환율`
☞하나투어 `시련 끝나간다`..매수-현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