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가치 83억불..상승율 1위

  • 등록 2002-07-26 오후 1:20:00

    수정 2002-07-26 오후 1:20:00

[edaily 조용만기자] 삼성전자(05930)는 26일 비지니스위크 `2002년도 세계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 83억불, 세계 34위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64억불, 42위에 비해 각각 30%, 8단계가 올라간 것으로 상승률로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올해 브랜드가치가 상승하면서 나이키(35위), 폭스바겐(38위), 캐논(43위) 등 국제적인 브랜드를 제쳤고 애플(50위), 필립스(60위), 야후(67위), 에릭슨(71위), 모토롤라(74위), 3M(99위) 등에 비해 월등히 앞섰다. 삼성전자는 또 일본 기업이 아닌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도요다, 혼다, 소니, 닌텐도 등과 같이 아시아 TOP5에 포함되는 브랜드가 됐다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초췌한 얼굴 尹, 구치소행
  • 尹대통령 체포
  • 3중막 뚫었다
  • 김혜수, 방부제 美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