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롯데웰푸드(280360)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빼빼로 팝업스토어 ‘헬로(Hello) 빼빼로월드’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 롯데웰푸드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빼빼로 팝업스토어 ‘헬로(Hello) 빼빼로월드’를 오픈했다. 팝업스토어 브랜드존에 설치된 대형 조형물.(사진=롯데웰푸드) |
|
롯데아울렛 타임빌라스는 지난해 월평균 방문객 38만명으로 아울렛 중 국내 방문객 1위를 기록했다. 자연 친화적인 공간 콘셉트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이 방문하기에 빼빼로 브랜드의 콘셉트와 어울린다고 판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빼빼로의 공식 앰버서더인 ‘뉴진스’와 빼빼로의 캐릭터인 ‘빼빼로프렌즈’를 활용한 다양한 전시물과 상품들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방문객의 이동 동선을 고려해 실외에서 운영되는 브랜드존과 실내에서 진행되는 굿즈존으로 공간을 나눴다.
브랜드존에서는 포토존과 안내 데스크로 운영된다. 바라산과 타임빌라스만의 특화 건축물인 글라스빌을 전망으로 잔디광장에 설치된 포토존에는 빼빼로의 캐릭터인 ‘빼빼로프렌즈’를 형상화한 대형 및 소형 조형물이 설치돼 기념촬영을 할 수 있다. 또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마련된 안내 데스크에서는 안내 리플렛과 함께 행사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굿즈존은 ‘뉴진스’와 ‘빼빼로프렌즈’를 내세워 팝업스토어를 구성했다. 굿즈존에서는 뉴진스가 온팩된 ‘뉴진스X빼빼로 스페셜 에디션’과 함께 빼빼로를 활용한 키링, 머리핀, 티셔스, 에코백, 엽서, 스티커 등의 다양한 굿즈를 구경하고 구입할 수 있다. 뉴진스 이미지를 활용한 별도의 모델존도 구성했으며, 거울 포토존을 활용한 기념촬영도 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전개한다. 브랜드존에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방문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개인 SNS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빼빼로프렌즈’ 조형물을 배경으로 촬영한 인증샷을 등록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안내 데스크에서 이벤트 참여 확인 후 풍선을 받을 수 있다.
굿즈존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빼빼로 관련 굿즈를 받을 수 있는 ‘꽝 없는 빼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나만의 사진을 담아 빼빼로 라벨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DIY공방, 뉴진스X빼빼로 스페셜 굿즈 증정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