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11년 연속 선정

  • 등록 2022-04-07 오전 10:07:04

    수정 2022-04-07 오전 10:07:04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사람인에이치알(143240)이 운영하는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이 ‘2022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취업전문포털 부문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1위에 선정,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인지도와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을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결과를 기반으로 산출된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CI)에 따라 산업과 도시, 농·식품, 문화를 대표하는 부문별 최고 브랜드에 수여한다.

사람인 측은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경쟁사들을 제치고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며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HR시장 요구를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사람인은 방대한 데이터와 앞선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구직자와 기업에 최적의 매칭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아울러 영상기술, 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첫 취업부터 은퇴할 때까지 전 생애에 걸쳐 커리어를 관리해주는 ‘커리어테크 플랫폼’을 추구한다.

실제로 구직자 이력과 역량, 관심사 등을 AI로 분석해 적합한 공고를 매칭하는 ‘사람인 추천’을 비롯해 최근에는 문장을 분석하고 의미까지 코칭해주는 NLP 기술 기반 ‘자기소개서 AI 코칭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 입사 제안부터 지원, 영상 기반 모의면접까지 이직 전 과정을 앱 하나로 준비하는 ‘아이엠그라운드 더 레디’ 등을 통해 구직 활동을 돕는다.

기업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스피드 매칭’은 AI 분석을 활용해 미스매칭을 줄이고 채용을 마칠 때까지 후속 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채용에 필요한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고 채용 완료까지 보장한다.

김용환 사람인에이치알 대표는 “새로운 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시대에 따라 변하는 사용자 요구를 빠르게 서비스에 적용하면서 오랜 기간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취업, 채용뿐 아니라 다양한 일자리 매칭과 커리어 개발을 위한 교육·서비스 등 커리어 전반을 아우르는 ‘커리어테크’ 시대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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