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인지도와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을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결과를 기반으로 산출된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CI)에 따라 산업과 도시, 농·식품, 문화를 대표하는 부문별 최고 브랜드에 수여한다.
사람인 측은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경쟁사들을 제치고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며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HR시장 요구를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구직자 이력과 역량, 관심사 등을 AI로 분석해 적합한 공고를 매칭하는 ‘사람인 추천’을 비롯해 최근에는 문장을 분석하고 의미까지 코칭해주는 NLP 기술 기반 ‘자기소개서 AI 코칭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 입사 제안부터 지원, 영상 기반 모의면접까지 이직 전 과정을 앱 하나로 준비하는 ‘아이엠그라운드 더 레디’ 등을 통해 구직 활동을 돕는다.
김용환 사람인에이치알 대표는 “새로운 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시대에 따라 변하는 사용자 요구를 빠르게 서비스에 적용하면서 오랜 기간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취업, 채용뿐 아니라 다양한 일자리 매칭과 커리어 개발을 위한 교육·서비스 등 커리어 전반을 아우르는 ‘커리어테크’ 시대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