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방송콘텐츠 시장 본격 가동

디지털 유료방송 콘텐츠 유통시스템 2차 버전 가동
전용 메신저 및 전자결제시스템 등 기능 추가
  • 등록 2009-07-20 오후 12:46:47

    수정 2009-07-20 오후 12:46:47

[이데일리 임종윤기자] 온라인 상에서 방송콘텐츠를 사고파는 디지털 방송 콘텐츠 시장이 본격 가동된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길종섭)는 20일 ‘디지털 유료방송 콘텐츠유통시스템(DDS,www.dds-on.com)’ 2차 버전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다.

DDS는 방송콘텐츠 사업자들의 국내외 유통 판로 개척을 위해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기금을 지원받아 구축된 시스템.

<표> DDS 2.0 주요 특징
온라인으로 연결된 자체엔진을 통해 방송콘텐츠 검색, 홍보, 구매 협의, 결제, 전송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콘텐츠 시장이다.

이번에 가동되는 DDS 2.0은 초기 시스템에서 제공됐던 기본 서비스(검색, 조회, 열람, 다운로드 등)외에 콘텐츠 보안 강화(DRM), 전자 결제 시스템(PG), 영상 포맷 호환을 위한 양방향변환시스템 기능이 추가됐다.

특히 사업자간 커뮤니티 강화를 위해 콘텐츠 소개나 상담을 할 수 있는 전용 메신저와 콘텐츠 경매 입찰 등 보다 고도화 된 시스템이 포함된 게 눈에 띈다.

올해 초 서비스를 시작한 DDS에는 현재 SO, PP, 독립제작사 등 100여개사가 200여개 의 프로그램을 등록해 놓은 상태며, 방송콘텐츠 업체들은 회원가입 후 영상물 업로드만 하면 시간과 비용에 상관없이 국내외 유통을 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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