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 국내 수공예 작가 100여명과 함께 시작한 아이디어스는 악세서리와 인테리어 제품들 뿐만 아니라 패션, 수제 먹거리, 농축수산물 등으로 분야를 넓혀 왔다. 누적 앱 다운로드 수는 1300만건으로, 매월(MAU) 400만명의 고객이 이용 중이다.
특히 한 달 내 재구매율이 80%에 이르며 고객 36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NPS(고객 추천 지수)도 63점을 기록했다. 이를 기반으로 아이디어스는 매년 전년대비 2배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이어왔다. 지난 5월에는 누적 거래액 5200억원과 누적 주문 1300만건을 돌파했으며, 커머스 플랫폼 중 유일하게 고객이 판매자에게 전달하는 후원금도 누적 10억원을 달성했다. 지난 4월 아이디어스는 가정의 달 특수를 맞아 월 최고 거래액인 214억원, 주문 수 66만건을 돌파했으며 5월에도 월 거래액 200억원을 넘어서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갔다.
아이디어스는 지난해부터 입점 작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아이디어스 온라인 클래스`를 선보이며 목공, 금속, 유리 등 각종 공예부터 미술, 요리, 플라워, 뷰티까지 150여개의 클래스에서 3000개 이상의 영상 강의를 제공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