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항공은 누적 탑승객 6000만명 돌파에 맞춰 지난해 12월18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 예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해외 현지 판매는 전체 판매금액의 18.3%를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14일 밝혔다.
전체 실적 가운데 해외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1월 3.3%, 2018년 1월 16%였다.
지역별 현지 판매실적은 일본, 대만, 홍콩, 필리핀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본은 지난해 1월 프로모션 당시 17%의 비중에 그쳤지만, 이번에는 25%포인트 이상 늘어난 42.9%를 차지했다. 제주항공 측은 동방신기를 비롯한 한류스타를 모델로 정해 현지에서 인지도를 높이는 등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한 결과로 분석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연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판매하는 프로모션이 국내출발 노선뿐만이 아니라 해외발 노선에서도 높은 판매증가율을 보이며 매출 확대는 물론 인바운드 수요를 만들어 냄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데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