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T커머스 방송 확대한다

  • 등록 2018-03-29 오전 9:07:15

    수정 2018-03-29 오전 9:07:15

(사진=CJ오쇼핑)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CJ오쇼핑이 자사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 플러스’에서 예능 형태의 미디어커머스 프로그램을 매일 주중 밤 12시에 2편 연속 방송한다. 신규 미디어커머스 콘텐츠로 젊은 고객들의 유입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CJ오쇼핑은 지난 26일에 첫 방송한 리얼리티 예능 <욜로X2>를 시작으로 4월 말까지 총 6개의 신규 미디어커머스 프로그램을 론칭할 계획이다. 모두 론칭하게 되면 작년 12월 보다 2배 늘어난 10개의 미디어커머스 프로그램을 매주 방송하게 된다. 주중 밤 12시마다 2편의 미디어커머스 프로그램이 30분씩 총 1시간 동안 연속 방영되며, CJ오쇼핑 온라인 몰인 CJ몰의 기획전과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미디어커머스 프로그램들은 2030 세대들에게 인기있는 개그맨, 치어리더, 유튜버 등이 대거 출연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그맨 김기리와 치어리더 김맑음이 매주 월요일 밤 12시에 방송되는 ‘욜로X2’에 출연해 일상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직접 사용한 후기를 알려준다.

인기 쉐프와 유튜버 역시 합류한다. 약 2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영국남자 조쉬와 올리는 4월11일 론칭하는 를 통해 펀샵의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위트있게 소개할 계획이다. 30일(금)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에는 ‘마스터쉐프 코리아 시즌3’의 우승자인 최광호 쉐프가 쿡방 형태의 <즐기세요 최강 혼밥>에 출연해 가정간편식을 활용한 ‘혼밥 레시피’로 혼밥족들의 식욕을 자극할 예정이다.

신희권 CJ오쇼핑 멀티채널사업부 상무는 “CJ오쇼핑의 미디어커머스 프로그램이 웹드라마, 리얼리티 예능 등 젊은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형태와 스토리를 갖춘 덕분에 2030 평균 시청률과 주문 모두 CJ오쇼핑플러스의 일반 프로그램 보다 3배 가량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에 2030 세대 취향에 맞는 미디어커머스 프로그램을 업계 최다 수준인 10편으로 늘린 만큼, 젊은 고객들의 유입 역시 이전보다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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