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통시장 최고의 집 발견한다

IT서포터즈, 전통시장 점포 홍보 및 온라인상거래 지원
  • 등록 2013-09-10 오전 10:41:06

    수정 2013-09-10 오전 10:41:06

[이데일리 김상윤 기자] KT(030200)의 IT서포터즈는 대형마트나 온라인상점에 밀려 갈수록 입지가 좁아지는 전통시장 상인을 위한 전국 전통시장 점포 홍보 및 온라인상거래 지원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한가위를 맞아 전국 전통시장의 23개 상품을 선정해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가리는 ‘전통시장 최고의 집을 찾아라’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시행한다.

서울 수일시장 ‘안심참기름’, 온양 온천시장 ‘웰빙오색국수’ 등 전통시장 숨겨진 최고의 집 후보 상품 23개를 선정했다. 은퇴자 재능나눔 프로그램 ’시소’에 참여해 활동 중인 은퇴자가 거주 지역의 전통시장을 직접 탐방해 네티즌에게 소개할만한 상품들로 엄선했다.

KT는 또 상인별 1대1 맞춤컨설팅과 전통시장 물건 사기 캠페인, SNS, 사내게시판 등을 통해 은퇴자가 추천한 23개 가게의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원하고, 누구나 전통시장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 이번 ‘전통시장 최고의 집을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물품을 판매한 전통시장의 상인은 수익금의 3%를 지역 소외계층에게 기부함으로써 나눔 선순환에 동참할 기회를 얻게 되며, 이벤트 종료 후에도 지속해서 수익금 일부를 기부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KT 홈페이지(www.kt.com)와 올레닷컴(www.olleh.com) 내의 ‘전통시장 최고의 집을 찾아라’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투표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신 스마트폰, 아이패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곽희성 KT IT서포터즈 센터장은 “온라인에서의 전통시장 상품 판매는 상인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은퇴자는 재능기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KT의 사회공헌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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