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둘: 5년 전 강남 아파트에 1억 원을 투자했다면 지금은 얼마가 되었을까?
정답 하나: 최소 2억 원에서 최대 7억 원 이상. 국내 주식형펀드의 5년간 평균수익률은 140%가 넘는다. `미래에셋디스커버리주식형`의 경우 2001년 이후 누적수익률은 무려 710%에 이른다.
정답 둘: 1억 8천만 원. 최근 5년간 강남아파트의 가격은 평균 80% 상승했다.
`한국의 펀드부자들(엘도라도)`은 이데일리의 특별취재팀에서 성공적인 펀드 투자자들을 밀착 취재, 펀드 부자들의 숨겨진 투자비법 사례를 통해 재테크의 미래가 곧 펀드 투자임을 상세히 설명해 주는 책이다.
예컨대 1억 원을 금리 5%인 보통예금에 6년 동안 넣었다면 2600만 원 정도의 이자소득에 만족해야 하지만, 이 돈을 디스커버리펀드에 투자했다면 원금을 제한 수익만으로도 6억 원이 넘는 현금을 손에 쥐었다는 계산이 나온다.
최근 20대 대학생 및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이들이 선호하는 미래 재테크 수단을 묻는 질문에 절반 가까운 43.5%가 `펀드투자`를 선택해 1위를 차지했다.
저자들은 이렇듯 재테크 수단으로서 가장 각광받는 펀드의 투자정석에서부터 펀드로 부자된 사람들 97명의 사례, 펀드 투자 전에 꼭 알아야 할 핵심 포인트, 실전에서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는 투자비법, 한국의 명품 펀드 등을 실제 투자자들의 목소리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데일리 특별취재팀 지음/ 엘도라도/ 1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