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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한돈자조금은 팔도와 협업해 한돈이 들어간 팔도짜장면을 공동 기획·출시했다. 소비자들에게 한돈의 색다른 맛을 선보임과 동시에 한돈 판로를 확장함으로써 한돈 농가 경영 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추진됐으며 오는 3월에는 업무협약(MOU)까지 본격 추진해 한돈 소비 확대에 더욱 힘을 실을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MZ세대를 대상으로 ‘한돈×팔도 비빔면 푸드트럭 시식행사’를 개최해 소비자와 직접 만나 우리돼지 한돈을 알리기도 했다. 당시 전국 28개 대학에서 8400명의 대학생 및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비빔면과 잘 어울리는 조합인 삼겹살을 즉석에서 구워 제공해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팔도 외에도 다양한 제휴마케팅을 통해 한돈 소비 촉진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20년에는 롯데푸드와 MOU를 체결해 K로스팜 등 다양한 한돈 상품을 출시했으며 2022년에는 이마트와 MOU를 맺고 안정적인 판로 확대 및 소비 촉진에 힘을 보탰다. 지난해에는 더본코리아와 협업해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에 참가, 한돈 신선육 50t을 전량 판매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