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진철기자]
웅진코웨이(021240)는 대한한의사협회가 제 1호로 인증한 천연 한방 항균필터를 장착한 `웅진케어스 한방필터 공기청정기`(AP-1207BH·
사진)를 13일 출시했다.
웅진코웨이는 "한의학에서 알레르기, 호흡기 질환 치료제로 사용되는 한약재인 천연 `황금(黃芩)`을 공기청정기 필터에 적용함으로써 99,9%의 세균 감소율과 더불어 염증 유발 물질 제거에 탁월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특성을 지닌 금을 코팅한 `골드 프리 필터`를 장착함으로써 내구성을 극대화해 주기마다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 소비자의 번거로움을 줄였다"고 말했다.
웅진코웨이는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최호영 교수팀과 지난 1년간 산학협동으로 한방필터를 공동 개발했다"면서 "까다로운 약재 선정, 염증 및 알러지 실험, 안전성 조사를 거치면서 필터의 안정성과 효능을 극대화시켰다"고 설명했다.
김경기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본부장은 "한방필터 공기청정기는 기존 공기청정기와는 달리 4방향 모두를 활용, 공기의 입체 순환이 가능해져보다 강력하게 미세먼지를 발아들임과 동시에 청정공기를 집안 구석구석까지 보낼 수 있다"면서 "디자인도 집안 어디서나 자유로운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한 스탠드·협탁 겸용으로 활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고 말했다.
제품가격은 일시불 구매시 79만9000원이고 렌탈은 10만원 기준 3만1000원이다.
▶ 관련기사 ◀☞웅진코웨이, 제1회 마케팅공모전 시상식☞웅진그룹, 캄보디아 우물파기 봉사활동☞(특징주)웅진코웨이, 새한 인수 불구 약보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