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부산을 본사로 두고 있는 실내·외 측위 전문기업 제로웹은 자체 개발하여 TTA Certified 인증을 획득한 통합플랫폼 ‘SmartCity Metasafe Platform v1.0’이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CIDI)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 제로웹 SmartCity Metasafe Platform v1.0 (사진=제로웹) |
|
GS인증 1등급은 ISO/IEC 25023, 25041, 25051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총 9가지 항목에 대한 시험 평가를 진행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소프트웨어에 국가가 부여하는 품질인증제도다.
해당 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제품으로 지정되고, 조달청 제 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한 구매기관과 수의계약이 지원되며 정부기관 등에서 상용 SW 구매 시 SW기술성 평가에서 GS인증 시험결과를 우선 반영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제로웹의 SmartCity Metasafe Platform v1.0은 지방자치단체 관제요원이 해당 제품을 통해 원격으로 CCTV영상을 조작·확인한 후,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긴급상황 정보를 등록하면 이를 유관기관과의 정보 공유를 통해지역 내 긴급 상황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S/W제품이다.
이동현 제로웹 책임연구원은 “국제표준 인증 기반인 GS인증 1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제품의 사용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며 “이로써 공공기관 도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권경민 책임연구원은 “더불어 사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