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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펄어비스는 올 3분기 연결기준 3분기 매출 1183억원, 영업이익 40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11.7%, 11.0% 감소한 실적이다.
다만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와 동일한 34%를 기록,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3%, 아시아 32%, 북미·유럽 45%로 해외 비중이 77%를 차지했다. 플랫폼으로 살펴보면 PC 46%, 모바일 44%, 콘솔 10% 순이다.
펄어비스는 한국과 일본에서의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전환 등을 통해 3분기 수익성을 높였다. PC의 경우 글로벌 전 지역의 ‘하사신’ 클래스 업데이트로 신규 이용자가 급증하며 지난 3개년 동기간 서비스 중 가장 높은 판매액을 기록했다.
이브 온라인은 핵심 이용자의 증가와 중국 매출의 확대로 3분기 연속 성장을 이어갔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검은사막 한국과 일본 직접 서비스 전환 이후 매출에 잡히는 영업수익이 약 2~3배 증가했다. 향후에도 직접 서비스 전환하는 경우 비슷한 재무 효과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본에서의 경우 검은사막은 서비스 5년차임에도 PC MMORPG 시장에서 1위 유지할 정도로 높은 호응 얻고 있다. 국내도 4분기는 겨울방학 등 계절적 성수기에 해당된다. 3분기 신규 이용자 유입 추이를 보면 4분기는 반등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내년 4분기 출시 예정인 대형 차기작 ‘붉은사막’과 관련한 이벤트도 곧 열릴 예정이다.
정 대표는 “올해 12월 붉은사막의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라며 “검은사막은 전 세계에서 높은 성과를 올렸지만, 한국과 일본에서 인기 있는 PC MMORPG 장르였기 때문에 서구권에서는 한계가 있었다. 붉은사막은 처음부터 콘솔을 공략해서 높은 완성도로 개발 중이기 때문에 검은사막보다 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펄어비스는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를 통해 탄탄한 이용자 기반을 갖춰가며 검은사막과 이브 IP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었다”며 “4분기는 붉은사막의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여 기대감을 높이고 신작 게임 개발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