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큐레이션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들을 쉽고 편리하게 구분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상품별 색상, 가격 등 검색항목(필터)으로 선별이 가능하다. 해시태그 기반 자동 상품진열 기능, 데이터 분석 기술 기반의 상품별 검색필터 자동적용 등의 기능을 갖췄다. 이를 이용해 소비자는 해시태그를 통한 상품 검색에 나설 수 있고, 쇼핑몰 운영자는 별도 작업 없이 맞춤형 상품을 노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수많은 상품 중에서 원하는 상품만을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은 온라인 쇼핑몰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된다”며 “앞으로 전문몰들이 고도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카페24 일본 플랫폼을 강화시켜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