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면세점 통합 브랜드 에어스타 애비뉴는 여름 휴가 피크 시즌인 지난 7월 둘째 주부터 한 달 간 면세점을 방문한 출국객들이 구입한 품목 및 브랜드를 분석한 결과, 31일 이같이 공개했다.
신라면세점과 롯데면세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품목은 향수와 화장품이었고, 한국관광공사 면세점에서는 피혁 및 액세서리 제품이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인기 브랜드별로 보면 SK-II(신라, 롯데면세점), 샤넬(한국관광공사면세점) 등으로 조사됐다.
신라면세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으로는 향수, 화장품이었다. 그 뒤를 이어 가방 등 피혁제품, 선글라스, 시계, 전자제품 순으로 나타났다.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SK-II가 1위를 차지했고,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에스티로더(E.LAUDER), 랑콤(LANCOME), 샤넬(CHANEL)이 그 뒤를 이었다.
선글라스 브랜드는 구찌(GUCCI), 레이벤(RAY-BAN), 오클리(OAKLEY), 펜디(FENDI), 디올(DIOR) 순으로 많이 팔렸다. 시계 브랜드는 스와치(SWATCH)가, 전자제품군에서는 캐논(CANON)에 이어 애플(APPLE), 소니(SONY), 필립스(PHILIPS), 니콘(NIKON) 순서로 조사됐다.
롯데면세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품목도 역시 향수/화장품으로 나타났다. 신라면세점과 동일하게 가방 등 피혁제품이 2위를 차지했고, 담배, 주류, 시계 순으로 많이 팔렸다.
패션/액세서리 브랜드에서는 구찌(GUCCI)가 가장 많이 팔렸으며, 주류는 발렌타인(BALLANTINE’S)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이어 조니워커(JOHNNIE WALKER), 헤네시(HENNESSY), 쿠보와지에(COURVOISIER), 로얄 살루트(ROYAL SALUTE) 순으로 많이 팔렸다.
한국관광공사에서 가장 많이 팔린 품목을 보면 피혁 및 액세서리였다. 인기 브랜드는 샤넬(CHANEL)로 뒤를 이어 버버리(BURBERRY), 몽블랑(MONTBLANC), MCM, 빈폴(BEANPOLE)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