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에 따르면 기아차(000270)는 지난 2월 EU 27개 국가(키프러스·몰타 제외)에서 전년동월대비 17% 증가한 1만7789대를 판매했다.
이같은 증가율은 유럽시장에 진출한 전체 자동차 메이커들 중 4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이에 따라 기아차의 지난 2월 EU 27개국 시장점유율도 전년동월대비 0.2%포인트 증가한 1.8%를 기록했다.
EU 15개국과 EFTA 국가들을 포함한 통계에서도 기아차의 선전은 두드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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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월과 2월 누적 판매에서도 기아차는 전년동기대비 26.8% 늘어난 3만6607대를 나타냈다. 현대차는 24.5% 증가한 5만3026대를 기록했다.
지난 2월 EU 27개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브랜드는 폭스바겐으로 총 20만897대를 판매했다. 뒤를 이어 푸조·시트로앵의 PSA그룹이 14만6409대, 르노 10만8150대, 포드 9만6818대, 피아트 9만762대 순이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유럽지역에서 기아차의 씨드와 벤가 등의 인기가 높다"며 "유수의 디자인상을 받은데다 기아차 브랜드에 대한 현지의 인지도도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도 좋은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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