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스템은 산지 관련 민원을 신청하기 위해 시청을 방문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산지관리 업무 효율성과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했다.
민원인은 전국 어디서든지 ‘산지전용민원포털’을 이용해 김포지역 산지전용 등의 민원 신청과 처리상황 확인이 가능하다.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은 현재 김포시 등 5개 시·군에서 시범운영 중이다. 올 하반기부터는 전국 모든 지자체와 지방산림청이 전면 시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공하는 정보시스템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민원인에게는 신속한 업무처리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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