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변화하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부합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기아차를 알리기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 블로그 '기아-버즈 (Kia-BUZZ, www.kia-buzz.com·사진)'를 4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기아-버즈'는 국내 기업 최초로 시도되는 글로벌 비즈니스 블로그(business blog)로 기아차에 관심있는 전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영어로 제품, 디자인 등 다양한 기아차 관련 정보와 뉴스를 제공한다.
'비즈니스 블로그(기업 블로그, Business Blog 혹은 Corporate Blog)'란 주요 타겟 고객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기업 및 제품의 홍보를 위해 기업 등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를 뜻하며, 해당산업에 대한 전문지식을 알리는데 활용되기도 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버즈'의 오픈으로 블로그와 같은 뉴미디어를 자주 사용하는 신세대 고객들에게 기아차의 신선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버즈(Kia-BUZZ)'는 기아자동차의 'Kia'와 '와글와글 떠들다. 떠들썩하게 말하다'란 뜻을 지닌 영어 단어 'buzz'를 합하여 '기아차에 대한 이야기를 떠들썩하게 풀어놓는 대화의 장(場)'이란 뜻이다.
기아자동차나 자동차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아-버즈' 인터넷 주소 www.kia-buzz.com 으로 접속하여 궁금한 점이나 글을 올릴 수 있다.
한편, 기아차는 인터넷 사용이 능숙한 신세대들을 위해서 다양한 뉴미디어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최근 국내자동차시장의 핵심구매층으로 부상하는 20대를 위한 '펀키아(www.funkia.kr)' 사이트를 오픈해 UCC와 동영상에 익숙한 신세대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는 11일부터 시작되는 '200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기간을 맞아 유럽 최대의 포털 사이트인 MSN과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독일,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이태리 등 주요 5개국 MSN의 온라인 모터쇼 섹션에 기아차 온라인 광고만을 걸게 하는 독점 후원 계약을 맺어, 사이트에 접속하는 유럽 신세대 고객들에게 기아 브랜드와 유럽전략차종 씨드(cee’d)를 집중적으로 알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