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맥도날드와 컬래버레이션한 ‘The BTS 세트’를 들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제공. |
|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BTS)이 함께 선보인 ‘더(The) BTS 세트’가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했다.
한국맥도날드는 더 BTS 세트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1일까지 국내에서만 120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단일 세트만으로 이같은 수치는 이례적이다. 사이드 메뉴로 구성된 세트가 단기간에 100만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한 것은 처음이다.
더 BTS 세트는 두 글로벌 아이콘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가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됐으며 맥도날드 ‘셀레브리티(Celebrity) 시그니처 메뉴 프로그램’ 최초로 단일 마켓을 넘어 50개 국가의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 세트가 출시된 뒤 국내 하루 평균 맥너겟 판매량은 세트 출시 전 4주간 평균보다 250% 급증하기도 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더 BTS 세트 출시 이후 많은 고객들의 수요가 있었다”며 “일주일 정도 판매 기간이 남은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찾아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 BTS 세트는 전국 맥도날드 매장 및 드라이브 스루 등을 통해 이달 30일까지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