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의 자회사인 데이콤사이버패스가 미국과 일본의 대표적 전자화폐회사와 제휴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글로벌마케팅에 들어갔다. 데이콤사이버패스는 미국의 인터넷캐시(www.internetcash.com), 일본의 디지털체크(www.digitalcheck.co.jp)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글로벌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데이콤 사이버패스와 미국 인터넷캐시, 일본 디지털체크 3개사는 이날 미국 맨하탄에서 한.미.일 전자화폐 업계 삼자간 다각적인 사업교류를 통해 상호이익 증대를 위한 공동보조를 맞춰 나가기로 합의하고 전문분야에 대한 폭넓은 교류를 통하여 인터넷 사업 및 정보통신 부문의 발전에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3사 전문 분야간의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해 한미일간 유료 컨텐츠, 쇼핑몰 교차개통 및 국제통신 부문에서 공동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로써 데이콤사이버패스는 인터넷 산업 기반 선진국인 미국과 일본 전자화폐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
이를 위해 3사가 발행하는 전자화폐의 교환사용이 가능하도록 실무 기술진들의 미팅을 통해 기술적인 문제도 함께 풀어나가기로 했다.
따라서 이르면 내년 상반기에는 네티즌들은 사이버패스 카드로 미국 인터넷캐쉬 가맹점과 일본 디지털체크와 제휴를 맺은 사이트의 유료콘텐츠나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번 합작건은 데이콤 사이버패스의 주선으로 이루어졌으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해외 전자화폐 사업자와 유료컨텐츠 및 쇼핑몰 개통이 이뤄지게 되었다.
한편, 인터넷캐쉬는 지난 1999년 2월 자본금 50만불로 설립된 회사로, 전자화폐인 "인터넷캐쉬 카드"를 기반으로 온라인상 소액 전자결제 솔루션을 구현하고 있는 회사다. 현재 미국내 온라인 가맹점이 300여개에 이르고 있으며, 특히 음악관련 콘텐츠를 다량 확보하고 있어 이 분야에 특화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디지털체크 또한 일본의 유명한 IT그룹인 디지털그룹의 계열사로 자본금 11억6000만엔으로 지난 1989년 설립되어 POS(Point of sales) 방식으로 전자화폐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현재 일본내 쇼핑몰과 컨탠츠 등 100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