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Rotary International)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하고, 오늘날 당면하고 있는 주요 현안(질병 퇴치, 환경 보존, 교육 지원 등)을 대처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한 세계 최대의 민간자원봉사단체이다. 그 중에서도 국제로타리3650지구는 서울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103개의 클럽과 2,5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한국로타리를 대표하는 봉사단체이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은 국제로타리3650지구 유장희 총재와 문덕환 전총재, 서창우 차기총재, 조용수 서울남산로타리클럽 회장 및 로타리 회원들과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 금기연 부설 장애인치과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의 행복한 삶 실현’을 위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진행됐다.
뒤이어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의 외래진료실을 시작으로, 전신마취시설과 회복실을 둘러보며 장애인 치과치료를 위한 전문시설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직접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용수 서울남산로타리클럽 회장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 및 서울대학교병원은 지난 10여 년간 국제로타리3650지구 및 서울남산로타리클럽과 함께 다양한 봉사 사업을 충실히 수행해온 가장 신뢰할 만한 봉사 협력기관”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주변 이웃들을 돕는 사업을 발굴하고 함께 수행하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취지에 맞게 중위소득 80% 이하의 저소득층 장애인 치과치료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