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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은 SK텔레콤과 을지로 SK텔레콤 T타워에서 ‘인공 지능 편의점 유통 서비스’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SK텔레콤이 만든 인공지능 음성 인식 서비스 ‘누구(NUGU)’를 활용해 △매장 근무자의 고객 응대 및 점포 운영 질의 및 응답 안내 △점포 위급 사항 시 신고 △편의점 고객 대상 주문 및 배송 서비스 △AI 기반 신규 사업 모델 발굴 등이다.
예를 들어 ‘아리아, 서울에서 제주까지 택배 가격이 얼마지?’라고 물으면 ‘네, 중량별로 차이가 있지만 최소기준인 350g 이하가 5800원 입니다’라고 바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리아는 음성인식을 시작하기 위해 디바이스를 깨워주는 알림말(Wake-up Word)이다.
CU는 고객이 ‘누구(NUGU)’를 통해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을 요청하면 배송 전문업체가 지정된 주소로 상품을 배송해 주는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SK텔레콤과 공동 개발을 통해 내년 상반기 시범 서비스를 시행한 후 단계적으로 점포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