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9년 현대·기아차에서 처음으로 내놨던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와 포르테 LPi 하이브리드의 실패로 이들 차량의 순조로운 출발이 더욱 의미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2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기아차(000270)의 K5 하이브리드는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00~125대 수준으로 계약되고 있다. 이 추세대로 계약이 이뤄지면 월간 판매목표인 1000대를 크게 웃돌 것으로 기대했다.
기아차 한 관계자는 "K5의 계약이 1만8000대 수준으로 여전히 2개월 정도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어서 K5하이브리드는 K5 공급물량의 10% 정도 밖에 배정받지 못한다"고 말했다.
현대차(005380)의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K5 하이브리드보다 계약대수가 다소 적은 100대 안쪽으로 알려졌다. 다만 당초 월 판매목표인 1500대 정도는 무난히 넘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고유가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고, 이들 하이브리드 차량이 동급의 수입차 하이브리드와 가격경쟁력에서 크게 앞서고 있어 매리트가 있다"고 말했다.
또 두 차량은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4590만원)나 프리우스(3790만원)와 비교해도 최대 100만원 이상 싸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쏘나타와 K5하이브리드는 둘 다 누우 2.0 하이브리드 엔진과 30kw급 하드타입 하이브리드 전기모터를 달아 같은 동력성능을 내고 연비도 리터당 21km로 똑같다. 디자인과 가격정도만이 차이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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