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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5년간 생수 대비 수입맥주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생수 매출을 100으로 봤을 때 수입맥주 매출이 올해 상반기(1월1일~6월24일)에 124.2%를 기록했다. 수입맥주 매출이 처음으로 생수 매출을 뛰어넘은 것.
5년 전인 2013년 수입맥주 매출이 생수의 60% 수준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매년 수입맥주를 찾는 고객 수요가 크게 성장한 셈이다.
실제 롯데마트의 올해 1월부터 6월(1~24일)까지 생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신장했지만, 수입맥주는 같은 기간 매출이 142.0%가량 훌쩍 뛰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사이 다양한 맛과 향을 자랑하는 수입맥주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었다”며 “과거와 달리 여성 주류 소비층이 늘어나고 ‘혼술’ 문화가 생겨나는 등 20~30대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상대적으로 가볍게 술을 마시는 주류문화가 확산하고 있는 것도 수입맥주 매출 신장의 한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아시아 국가에서 수입된 수입맥주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아사히·칭다오·산미구엘·타이거(각 500mL)’를 4개 구매 시 9480원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