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는 미국 정보기술(IT) 업계의 전문가 및 기술 산업 정보 제공 기관인 테크 아메리카 재단의 임원들이 IT 제품 및 서비스 중 뛰어난 제품을 선정하는 상으로, 고급 제조 기술, 통신 기술 등을 비롯한 총 15가지 기술 산업 분야의 100개 이상의 우수 후보 중 엄선된 40가지 제품만이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건강ㆍ의료 기술 분야의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올림푸스의 두 가지 제품은 모두 외과 시장에서 세계 유일의 혁신 기술을 담고 있다.
올림푸스 관계자는 “조직을 빠르게 절단하는 동시에 즉각적인 조직 응고와 혈관 봉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 시간과 출혈량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 3D 복강경 엔도아이 플렉스 3D는 복강경 수술 시 입체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하는 이미징 시스템으로, 세계 최초로 상하좌우 네 방향으로 최대 100도까지 구부러져 장기 속을 더욱 선명하고 세밀하게 들여다 볼 수 있다.
타마이 타케시 올림푸스한국 의료사업본부장은 “전세계 소화기 내과 분야의 기술을 선도해 온 올림푸스의 기술력이 외과 분야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며 “ATA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두 제품은 의사와 환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로, 이를 통해 최소 침습 치료에 공헌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