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3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 조사.."드라이빙 이모션으로 업계 선도"
  • 등록 2011-02-28 오전 10:32:43

    수정 2011-02-28 오전 11:30:20

[이데일리 이창균 기자] 한국타이어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000240)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조사에서 마케팅활동,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구성요소 등 총점 75점으로 타이어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는 "한국타이어가 `드라이빙 이모션(Driving Emotion)`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 감성에 호소하는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 선도적 지위를 유지했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지난 2004년부터 해마다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경쟁력을 조사, 발표하는 지수. 총 48개 산업 분야에서 약 12만 명을 대상으로 평가해 지수화한다.   매년 상반기에는 제품, 하반기에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조사하며 올해 제품 부문에서는 27개 제품군에 대한 조사가 이뤄졌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발표한 `2011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타이어 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에 오르는 등 브랜드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표정부자 다승왕
  • "펑" 폭발음..포항제철 불
  • 노병, 돌아오다
  • '완벽 몸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