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일대 `한국의 브로드웨이` 만든다

패키지 문화상품 할인 판매
  • 등록 2010-07-28 오전 11:15:10

    수정 2010-07-28 오전 11:15:10

[이데일리 박철응 기자] 광화문광장 주변 일대를 역사와 문화예술 공연의 메카로 활성화하는 방안이 본격 추진된다.

서울시는 광화문 주변 역사문화 시설과 문화예술 공연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50여종의 `세종벨트` 맞춤형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티켓 상담을 구매를 할 수 있는 `세종벨트 통합 티켓팅&인포센터`를 다음달 12일 광화문광장에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세종벨트는 광화문광장을 중심축으로 한 30여개 문화예술기관(5개 공연장, 6개 박물관, 5개 미술관, 고궁유적지 등)의 복합문화연합체다. 서울시는 이 곳을 뉴욕의 브로드웨이처럼 한국의 상징적인 문화예술 대표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세종벨트 센터는 광화문광장 해치마당에 228㎡ 규모로 들어서는데, 세종벨트 내 30여개 기관에 대한 단일티켓 예약, 구매, 발권이 한 곳에서 가능한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4개국어(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로 대화 가능한 문화예술 전문코디네이터들이 배치되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공간별, 대상별, 시간별, 테마별 다양한 컨텐츠들을 묶어 기획 패키지 상품 50여종을 출시하는데, 이들 상품은 20~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Love&Heart(사랑) 테마` 중 `어느멋진날` 패키지는 점프공연과 덕수궁미술관의 근대미술명화 관람, 농업박물관 관람, 청계천 산책 추천코스로 구성된다. 총 이용료는 5만5000원이지만 30% 할인된 3만4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세종벨트 패키지 상품은 월별로 새롭게 나오며 8월 출시 상품은 7월 30일부터 판매 개시한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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