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SK에코플랜트가 오는 7월 인천 운서역 역세권 오피스텔 ‘영종 SK VIEW’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 영종 SK VIEW 투시도. (사진=SK에코플랜트) |
|
영종 SK VIEW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10층, 전용 39~49㎡ 총 432실 규모다. 앞서 운서생활권에 공급된 ‘운서 SK VIEW Skycity’ 1차·2차(1차 1,153세대·2차 909세대)의 성공 분양을 잇는 SK VIEW 단지로, 대규모 브랜드타운의 가치를 완성할 전망이다.
단지는 공항철도 운서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브랜드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서울역, 마곡, 공덕 등 서울 주요 도심까지 빠르게 진출할 수 있는 직주근접 핵심 주거지로 평가된다. 중심상업지구를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어 정주여건이 뛰어나고, 제3연륙교 개통(2025년 예정)호재에 따라 청라생활권 수혜와 함께 서울 접근성 개선이 예상된다.
단지는 교통, 편의시설,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먼저 공항철도 운서역 바로 앞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여건이 주목된다. 운서역을 통해 인천공항 10분, 김포공항 30분, 서울역까지 50분대로 환승없이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제2경인고속도로,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 광역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 차량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개발호재에 따른 교통여건 향상도 눈길을 끈다.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제3연륙교’가 대표적이다. 제3연륙교는 폭 29~30m 왕복 6차로 규모, 총 길이 4.67km를 연장하는 해상교량으로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이다. 제3연륙교가 개통되면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구간(예정) 및 신월여의지하도로와 연계돼 인천국제공항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차량 3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해지고, 청라국제도시 내 대형쇼핑시설 및 의료시설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공항철도·9호선 직결화 사업, 공항철도 고속화사업 등이 추진됨에 따라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것이라는 평가다.
SK에코플랜트만의 차별화 설계도 경쟁력을 더한다. 단지는 프리미엄 브랜드 타운에 걸맞은 강렬한 직선 패턴의 랜드마크 외관특화 디자인이 적용되며, 전 실 고품격 인테리어와 함께 지역 내 희소성 높은 1.5~2룸 구조로 설계돼 높은 주거편의성이 기대된다. 단지 상층부 일부 세대는 프라이빗 테라스 및 오션뷰 조망을 누릴 수 있고, 옥상 프라이빗 정원과 단지 내 정원 등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입주민들은 여유로운 일상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