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모바일 통합 애플리케이션(앱) 구축에 따른 디지털 서비스 확장과 비대면 사업 영향력 증대를 꾀하고 있다. 특히 변액보험 상품의 선두주자라는 강점을 살려 독보적인 변액보험 디지털 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지난 2020년 12월 고객이 업무를 보는 창구에 종이가 필요없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고객들이 직접 모바일 앱이나 웹 창구를 통해 대부분의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가 가능토록 개선했다.
미래에셋생명은 “통합사이트는 기본적 업무 뿐만 아니라 자산배분 전략과 보장 솔루션까지 얻을 수 있도록 간단하고 명확한 인터페이스를 조성했다”며 “고객의 접근단계를 최소화한 메뉴 구성과 모바일에 최적화한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변액보험자산관리센터와 연금자산관리센터 메뉴를 통해 진일보한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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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관계자는 “ATM이나 키오스크 같은 복잡한 기기를 조작하지 않고 화면의 상담연결 버튼만 누르면 직원과 연결된다”며 “고령자나 휴대폰 인증이 불편한 해외 거주자도 고객프라자에 내방한 것과 동일하게 업무를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휴대전화를 통해 모바일 화상 창구에 접속하면 원하는 장소에서 편하게 직원과 직접 마주앉은 것처럼 상담할 수 있다”며 “디지털 상담 활성화로 고객이 직접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이스피싱 방지 등 금융거래의 안정성을 대폭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지난 1월 보험 가입자의 업무처리 플랫폼인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 앱을 확대·개편했다. 회사측은 “이번 개편으로 전체 업무의 98%까지 모바일 처리비율을 높여 거의 모든 업무를 스마트폰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 태아 등재, 가상계좌 신청과 같은 기존 서비스도 개선해 활용성을 높이는 등 고객 편의를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지속적인 디지털 경영을 통해 빅데이터, AI(인공지능), 챗봇 등 디지털 기술 인프라를 강화와 융합을 통해 △변액자산 관리 △헬스케어 연계 △개인화 콘텐츠 제공 등 고객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제반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남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대표는 “지난 2020년 10월 자사만의 통합 사이트를 구축한 데 이어 올해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포함한 모바일 통합 앱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