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문국 ING생명 사장이 지난 10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올해 영업전략회의에 나와 임직원 앞에서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사진=ING생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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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ING생명은 ‘2018년 ING생명 영업전략회의’를 열어 FC(재정 컨설턴트) 로열티 강화, 보장성 보험 판매 확대, FC 도입 전략 다각화 등을 올해 영업 전략으로 삼았다고 11일 밝혔다.
핵심 영업 채널인 FC채널은 자본건전성을 활용하여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FC 소득 증대와 로열티를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상품별 특화 교육과 현장 방문지도, 언더라이팅 교육 등 다양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해 FC의 보장성보험 판매역량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회사는 영업지원을 확대하고자 수수료제도를 개선하고 리크루팅 시스템을 향상하며, FC 후보자 맞춤형 채용을 진행하기로 했다.
20~30대 FC가 전체의 63.3%에 이르는 젊은 FC조직을 갖춘 ING생명은 신인 FC 수수료를 개선하고, 저차월 FC를 중점 육성해나가는 한편 사내 MBA코스를 신설해 FC 전문성 향상에 교육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전날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연 회의에는 정문국 사장과 경영진과 BM(지점장), SM(영업팀장) 등 영업관리자 600여 명이 참석했다. 정 사장은 “RBC비율 502%에 이르는 독보적인 자본력 위에 업계 최고 수준의 설계사 생산성과 설계사 합격률, 모바일 청약률 등 우리가 보유한 뛰어난 경쟁력을 활용해 영업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