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스포츠 마케팅에 본격 나선다

''2008 호주오픈 테니스''에 차량 81대 지원
  • 등록 2008-01-10 오전 11:20:35

    수정 2008-01-10 오전 11:20:35

[이데일리 정재웅기자] 기아차가 오는 14일로 다가온'2008 호주오픈 테니스대회'개막을 앞두고 본격적인 테니스 스포츠 마케팅에 들어간다.

기아차(000270)는 10일(현지시간) 호주 멜버른 파크에서 이수길 기아차 호주판매법인장, 제프 폴라드 호주오픈조직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08 호주오픈' 대회 공식차량 전달식을 갖고 그랜드카니발, 쏘렌토, 로체 등 총 81대 차량을 대회 운영차량으로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 차량들은 '2008 호주오픈' 대회 기간 동안 참가 선수단, 경기 관계자, 미디어 관계자, VIP 등을 위한 대회 운영용으로 사용된다.

또 대회가 열리는 멜버른 파크 내에 기아차 판촉 부스인 '기아 빌리지(Kia Village)'를 마련하고 프라이드, 쏘렌토, 로체, 카렌스 등 차량 전시, 고객 시승회 개최 등 현장 판촉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지난 2002년부터 7년간 메이저 스폰서 자격으로 세계 4대 그랜드슬램 테니스대회 중 하나인 '호주오픈 테니스대회'를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이번 2008년 대회에서도 다양한 테니스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펼칠 계획이다.

이수길 기아차 호주판매법인장은 "기아차가 세계적인 테니스 대회인 호주오픈의 메이저 스폰서로서 대회의 성공적인 진행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자랑럽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해 호주 시장은 물론 세계 시장에서 글로벌 메이커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해 호주오픈 대회 중계방송을 통해 전세계 174개 국가에서 총 3090 시간 동안 로고 노출을 통해 미화 5억1500만 달러의 미디어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고 밝혔다. 올해는 5억3000만 달러의 효과를 거둘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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