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이 홍익대학교 경영대학과 디지털 산업 혁신 인재 육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7일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이 자리엔 영림원소프트랩과 홍익대학교 경영대학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윤나라(왼쪽) 홍익대학교 경영대학 학장과 권오림 영림원소프트랩 플렉스튜디오 사업총괄이 지난 27일 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
|
이번 업무협약으로 영림원소프트랩과 홍익대학교 경영대학은 로우코드(Low-Code) 모바일 앱 개발 도구인 ‘플렉스튜디오(Flextudio)’ 보급 및 확산을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 인재를 적극 육성할 방침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로우코드 툴 활용을 통한 디지털 관련 강좌 개설 △플렉스튜디오 보급 및 확산 △양 당사자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협력 등이 포함됐다.
윤나라 홍익대학교 경영대학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디지털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 영림원소프트랩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권오림 영림원소프트랩 플렉스튜디오 사업총괄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는 홍익대학교 경영대학과 함께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학생들이 로우코드 앱 개발 도구인 플렉스튜디오를 통해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은 사용성이 대폭 강화된 플렉스튜디오 3.0을 통해 디지털 전환 및 혁신을 도모하는 기업들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