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066270)는 1일부터 오픈정책을 기반으로 서비스간 연계를 강화한 새로운 네이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가장 큰 변화는 메인 화면에 `네이트커넥트` 서비스를 신설한 것이다. 이용자들은 네이트커넥트를 통해 네이트와 연동한 외부 사이트에서의 활동 내역과 싸이월드 일촌 정보, 네이트온 버디 대화명, 새로운 댓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트커넥트는 쇼핑과 방송, 취업 사이트 등 총 27개 업체와 연동을 시작했다. 사용자는 유튜브 동영상을 미니홈피로 퍼올 수 있고 이달 말부터는 11번가, 티켓링크 등의 쇼핑몰 상품정보도 스크랩할 수 있게 된다.
OCN과 온스타일 등의 방송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고 인크루트의 취업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알리미 서비스`도 시행된다.
SK컴즈는 이달 내 총 50여 개 업체와 네이트커넥트 연동이 가능해지며 향후 증권, 은행 등 금융사까지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검색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한 장에 보여주는 주제별 맞춤검색 `한장검색`을 오픈했다.
한 장 검색은 여행지 위치, 날씨, 환율 등 기본정보와 맛집, 여행후기 등 미니홈피, 블로그 등 정보를 한 장의 검색 결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컴즈는 첫 번째 주제로 `한 장으로 보는 여행검색`을 내놓았다.
네이트 검색실험실은 시맨틱검색을 강화했다. 검색결과를 주제별 분류에 따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빅뱅`을 검색하면 데뷔정보와 연예활동, 인물소개 등 주제에 따라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다. 향후 통합검색을 주제별 의미분류 체계로 바꾸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네이트 뉴스 스포츠 섹션에는 스포츠펍(Pub)이 신설됐다. 스포츠 전문 질의 게시판 `전문가Q&A`, 네티즌이 질문하고 스타가 답하는 `스타인터뷰` 등이 새롭게 마련됐다.
유명 축구 칼럼리스트 존 듀어든과 이데일리SPN 야구전문기자 정철우 등 50여명의 전문가 칼럼을 연재해 날카로운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메일서비스는 스팸클린 기능을 강화했다. 한 주의 스팸 차단 지수를 그래프로 제공해 사용자가 직접 스팸 차단 비율을 확인할 수 있다.
받은 메일은 정보성 메일과 커뮤니케이션용 메일을 분류해 수신함 관리가 편리해 졌다.
▶ 관련기사 ◀
☞`대한뉴스` 이어 `간첩잡자` 포털광고 등장
☞네이트, 검색결과 한눈에 보는 `한장검색` 선봬
☞네이트, 뉴스에 실시간 중계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