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에서 가장 주안점을 둔 부분은 홈 화면 내 ‘혜택 탭’을 추가해 금융부터 생활까지 필요한 서비스를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도록 동선을 마련한 점이다. 혜택 탭은 서비스별로 흩어져 있던 혜택들을 고객 참여방식·혜택 유형에 따라 △ 바로 받아요 △ 놓치지 마세요 △ 모르면 손해 등 세 가지로 그룹화해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예적금·카드·대출 등 유형별로 나열돼 있던 ‘상품 탭’의 경우 AI를 통한 개인화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 추천 메뉴에서는 고객이 가입 시에 등록한 성별, 연령 등의 정보를 토대로 맞춤 추천을 제공한다. 또한 예적금 등 금융 용어를 ‘통장’, ‘저축’ 등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한 단어로 변경하고, 카카오뱅크 콘텐츠 서비스인 ‘돈이 되는 이야기’도 연결해 금융 생활 정보까지 자연스럽게 살펴볼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고객 개인마다 필요한 혜택 중심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최적화된 앱 사용 경험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