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 중국어 명칭 검색 시 찾는 지역의 해당 좌표를 반환해주는 ‘중국어 명칭 검색 API’도 함께 제공한다.
‘중국어 지도 API’는 자체 변환이 가능한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기능을 지원한다. 기존 지도 서비스 확장에도 쉽다. 이를 통해 프랜차이즈 업체의 경우 자사 서비스 내 전국 가맹점 위치 및 가맹점 검색 기능뿐만 아니라 지도 위 브랜드 로고와 정보를 표시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지역 광고 서비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배상민 에스앤비소프트 대표는 “현재 간체로 제공하는 중국어를 연내 중문/한글, 중문/영어 병행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며, 향후 대중교통 길찾기, 보행자 경로 탐색, 의료 관광 지정 의료관 등의 정보를 추가할 계획”이라며 “또한 보다 다양한 서비스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중국어 번체, 일어, 영어로 POI API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도 API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종민 KTH 공간정보사업본부장은 “별도의 시스템이나 솔루션 고도화없이 API 적용만으로 단기간에 중국어 지도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 관광의 큰 손이 된 요우커를 잡고자 하는 많은 유통업체 및 관광 관련 사업자들에게 큰 호응이 기대된다”며 “KTH는 이번 ‘중국어 지도 API’와 같이 향후 API를 활용해 기존 서비스에 보다 풍성한 컨텐츠와 편리한 기능을 쉽고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는 API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PI 스토어’는 △스토어에서 직접 구매 가능한 ‘프리미엄 API’ △국내 오픈API 상품인 ‘일반 API’ △API별 매쉬업 서비스 사례인 ‘활용 사례’ △API 통합 관리 솔루션 ‘와플’ 등으로 구성된다.
▶ 관련기사 ◀
☞[현장에서]공정위 '고무줄' 정책에 '바보'된 기업들
☞공정위, KT· SK C&C· LG하우시스 '인센티브 박탈'
☞[포토] KT, WIS2014에서 `기가코리아` 선보인다